성도의 휴거
- 1987년 옥한흠 목사 설교
- 영상참고 : https://youtu.be/wl57ebVW1GQ
1. 예수님의 재림시 '죽은자'는 부활하고 '살아있는자'는 새로운 몸으로 변화가 된다. 이 과정에서 주님의 부활에 동참하고 공중으로 올라간다.
2. 구름은 운반도구가 아니라 하나의 현상이다.
3. '끌어올려'를 한문으로 표현한게 '휴거'이고 '낚아챈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강력하고 신비스러운 힘이다.
4. 휴거가 '언제' 있고 '어떤 형식'으로 있는지에 대한 부분은 어려운 문제이면서 성경학자마다 의견이 다 다르다.
5. 휴거에 대해서는 3가지 설이 있다.
1) 7년 대환란'전'에 휴거가 있다. (전천년설주의자 / 제일 강함)
2) 7년 대환란'중간'에 휴거가 있다. (약함)
3) 7년 대환란'끝'에 휴거가 있다. (무천년설주의자)
- 1)과3) 둘다 맞지만 완전하진 않다. 어느쪽이 성경에 더 가까운지는 판단이 필요하다.
6. 7년 대환란 : 다니엘서를 보면 예수님이 재림때 7년 대환란이 반드시 있다. 적그리스도가 전세계를 지배, 짐승의 표를 받지 아니하면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생명을 걸고 믿음을 지키지 아니하면 아무도 구원을 받을 수 없다.
7. 휴거가 언제되는가? 아까 세가지 설중에 1번이 제일 강한데 정확하게 말하기가 어려운 이유가 너무 연구분야가 광대하고 성경해석 원리가 상반된다.
8. 성경을 글자 그대로 해석 VS 상징적으로 해석
9. 이 부분을 자세히 알려면 다니엘서와 예언서 연구가 필요하다.
10. 그렇지만 혼란스러워 할 필요가 없는게 휴거는 반드시 있다.
11. 1)번이 성경적인 설득이 있다. (전천년설주의자)
공중에 예수님 재림 → 지상성도의 휴거 → 대환란 → 휴거된 성도들과 함께 지상재림 → 아마겟돈전쟁 → 주님 승리 후 천년왕국이 시작 → 천년왕국 종료 후 마곡의 전쟁 → 불신자들의 부활 백보좌 심판 → 신천신지(새하늘 새땅으로) 입성
12. 3)번 무천년설주의자
천년왕국X → 지구상의 교회는 세워지고 복음은 계속 확장됨 → 마지막 예수님 재림때 7년대환란/환란을 겪고/휴거가 되고/불신자들은 심판을 받고 하나님의 자녀들은 영원한 나라로 입성하게 된다.
13. 대환란(하나님의 심판과 진노)을 교회가 받을 수 없다 주장 논리
- 교회는 예수님의 신부, 몸인데 이미 예수님의 피로 깨끗함을 받아 하나님이 보시기에 흠이 없는 깨끗한 존재로 인정 받고있기 때문.
- 모든 죗값은 십자가에서 치뤄졌고 다시는 심판에 이르지 않는 하나님의 특별한 은총을 받고 있는 것이 오늘날 교회이다.
14. 대환란을 교회가 겪고 휴거가 된다는 주장
성경에 예수님이 재림할 당시가 되면 평안하다라는 말이 나오는데 이말이 모순이 된다.(살전5:3)
15. 결론
- 1)번이 맞는것 같지만 확신할 순 없다.
- 중요한건 휴거는 반드시 있다.
- 평소에 우리가 어떻게 신앙생활을 해야하는지 생각해보자
- 우리는 이 한순간을 위해 신앙생활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패한다면 얼마나 비참한가..
- 휴거의 시기는 정확히 몰라도 조용히 기다려 보는것도 좋다. 그러나 분명한 사실은 믿음을 가진자만이, 진실로 주님을 사랑하는자만이, 영원한 나라를 기다리는자만이, 주님 오실때 휴거가 될 수 있다!!